반응형
1) 모델과 모델링이란?
- 모델링은 알고리즘 관점, 객체지향 관점으로 나뉠 수 있다.
UML의 목적은 객체지향 시스템을 가시화, 명세화, 문서화를 한다.
UML은 시험해 볼 구체적인 것이 있을때나 코드로 시험해보는 것보다
UML로 시험해 보는 쪽이 비용이 덜 든다.
"UML은 언어이다."
UML의 특징
UML의 구성요소
관계~!
1) 의존
2) 연관
3) 일반화
4) 실체화
UML 다이어그램 타입의 분류
1) 클래스 다이어그램
2) 객체 다이어그램
3) 패키지 다이어그램
4) 배치 다이어그램
5) 컴포넌트 다이어그램
6) 복합구조 다이어그램
7) 유스케이스 다이어그램
8) 액티비티 다이어그램
9) 상태기계 다이어그램
10) 시퀀스 다이어그램
11) 교류 개요 다이어그램
12) 타이밍 다이어 그램
13) 커뮤니케이션 다이어그램
UML 공식 다이어그램 형식
UML 아키텍처
중요한 내용만 간추려 정리하였다~
끝~~
반응형
'Study > Educ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프트웨어 공학] 3.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 개요 (2) | 2012.09.18 |
---|---|
[소프트웨어 공학] 2. 소프트웨어 공학의 개요 (2) | 2012.09.17 |
분석/설계/모델링 교육 3일차(모델링) (0) | 2012.09.15 |
분석/설계/모델링 교육2일차(유즈케이스) (0) | 2012.09.14 |
분석/설계/모델링 교육 2일차(모델링) (0) | 2012.09.14 |